캐나다우드

캐나다우드 소개

목조건축 산업의 성장과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캐나다우드

Credit: www.naturallywood.com

캐나다우드그룹(Canada Wood Group)은 캐나다 산림산업을 대표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캐나다의 목재제품 제조업체가 유럽, 일본, 중국, 대한한국 및 인도를 포함한 전통 및 신흥 해외시장에서 목재제품에 대한 수출 기회를 다양화하고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는 한국 목조건축 산업의 발전을 위해 친환경적이고 품질이 뛰어난 캐나다산 목구조재와 목조건축의 장점을 홍보하고 정부를 비롯한 목조건축 관련 협회, 학계 등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하여 목조건축 관련 건축 법규와 기준의 제정과 개정, 목조건축 기술 지원 및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해외시장에서의 역할
01 시장 접근 - Market Access

캐나다 목재제품의 거래를 제한하는 해외시장의 시장 접근 및 규제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기술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활동에는 캐나다의 목재제품 및 목조건축 시스템을 인정하기위한 국제 제품 표준 및 건축법 규정과 관련된 기술정보 개발이 포함됩니다. 식물검역 문제 해결, 목조건축 기술지원 및 교육 제공, 캐나다의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 관행 및 정책의 환경적 명성을 뒷받침하고 홍보하는 정보를 개발합니다.

02 시장 개발 - Market Development

목재 자재 및 목조건축에 대한 교육 및 홍보, 캐나다 임산업-목조건축-연구시설 등의 산업 시찰 프로그램, 무역 박람회 참가, 시장 조사 및 연구활동, 세미나 및 워크샵 개최, 목조건축 데모프로젝트 및 관련 활동, 목재제품 및 목조건축에 대한 홍보용 브로셔와 기술 문헌 개발 등의 다양한 시장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소비자, 건축업자, 건축가 들의 목재제품 및 목조건축에 대한 지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