산림과 목재

SPF
01 인공건조된 SPF 목재는 모든 유형의 주거용, 상업용, 산업용 및 농업용 건축물의 골조용 구조재로 사용됩니다.

화이트 스프루스와 엥겔만 스프루스 (Spruce, 가문비나무), 로지폴 파인 (Pine, 소나무), 서브알파인 퍼 (Fir, 전나무)는 단일 수종군인 가문비나무-소나무-전나무(SPF)로 함께 생산되어 판매됩니다.

Credit: www.naturallywood.com

02 상대적으로 작은 산옹이를 지닌 SPF에 속한 수종들은 높은 등급의 목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.

SPF는 춘재와 추재 사이의 색상 편차가 거의 없는 밝은 색의 목재입니다. SPF는 흰색부터 옅은 노란색에 이르는 밝고 깨끗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, 가늘고 곧은 나무결과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

Credit: www.naturallywood.com

03 SPF의 치수 안정성과 우수한 접착성은 프리패브(공장제작)산업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

무게대비 강도의 비율이 높아 모듈러 하우스, 트러스, 외부 데크재, 아웃도어 가구, 인테리어 마감, 박스 및 포장 케이스에 이상적입니다. 이 수종군은 조립식 가구의 제조에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.

04 SPF는 캐나다국립목재등급청(NLGA)의 재목 등급 규정에 따라 구조 등급에서 주로 스프루스-파인-퍼(Spruce-Pine-Fir) 수종군으로 판매됩니다.

최상급(Select Structural), 2등급 이상(#2 and better), 스터드 등급이 가장 일반적이며, 제재업체 고유의 등급과 수출용 등급도 있습니다.

Credit: www.naturallywood.com